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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춘짱베리굿나이스
변수 설명 posX, posY 플레이어의 좌표를 나타내는 벡터 원점 (0, 0) 을 시작점으로, 플레이어의 좌표를 끝점으로 하는 벡터이다 단도직입적으로 플레이어의 위치 좌표라고 생각하는게 편하다 dirX, dirY 플레이어의 시선을 나타내는 벡터 길이는 1로 고정된다 플레이어가 보고 있는 방향을 나타낸다 플레이어의 눈에서 레이저가 나온다고 가정할 때 해당 레이저의 이동 방향이라 생각하면 쉽다 planeX, planeY 카메라 평면을 나타내는 벡터 카메라 평면이라는 개념이 생소할 수 있는데, 이 벡터와 반대방향 벡터 (-plane) 를 합친 만큼에 비춰지는 게임 오브젝트들이 화면상에 그려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쉽게 말해, 실제 플레이어가 컴퓨터로 보는 화면의 가로 길이와 1대1 대응된다 따라서 시야와는 무조..
Raycasting 기초 계산에 필요한 벡터들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를 나타내는 위치벡터 pos 플레이어의 시점 방향을 나타내는 방향벡터 dir 카메라 평면을 나타내는 방향벡터 plane 해당 벡터들 계산법 pos는 (0, 0)을 기준으로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 좌표를 나타낸다 dir은 방향벡터이며 단위벡터이므로, 길이는 1로 초기화된다 dir의 시작점은 어디이던지 상관없음 ⇒ (0, 0)으로 가정 plane은 dir과 항상 수직이며, 길이는 구현하고자 하는 시야각에 따라 다름 후술하겠지만 시야각은 dir과 plane의 길이 비율에 따라 결정되며, dir의 길이는 1로 고정시키고 plane의 길이를 조절하게 된다 광선의 방향 계산 광선은 pos의 끝점부터 시작하여 plane 벡터 위의 어느 한 점을 끝점으로..
My first RayCaster with miniLibX 와! 수학! 기하와벡터! 팀 ⌜ ⌟ (웃음) 단언컨대 최고의 팀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E IS GOD.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 제 컵디 팀원분 진짜 레전드고수왕고수킹갓엠페러코드마스터십니다 클러스터에서 마주치시면 싸인 받아놓으세요 주의사항 주의사항단 4시간동안은 빡세게 하기 파트 나누지 않고 둘이 만나서 같이 붙어서 할것 하루에 4시간씩 투자할 것 사전에 공부해야 할 내용 Lodev Raycasting 정리 참고자료 Raycasting #define screenWidth 640 #define screenHeight 480 #define texWidth 64 #define texHeight 64 #define mapWidth 24 #define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