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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용) 장애물 피하기 / 뱀 게임

치춘 2021. 2. 5. 19:39

대학교 3학년때 임베디드 전공프로젝트로 보드 가지고 아무거나 만들어보는 수업이 있었다

말그대로 자유주제라.. 우리 팀은 보드 (덩치큰 한백보드였음) 안에 있는 기능 최대한 사용해서

고전오락기 컨셉으로 준비했었음

 

장애물피하기 게임

원래 의도했던 건 크롬 오프라인 때 나오는 공룡게임이었는데

한백보드 컬러 LCD화면 쓰자니 반응속도나 이미지 출력면에서 영 못미더웠고

결국 두줄짜리 텍스트 LCD화면을 쓰기로함

 

결과물은 엄청 단순했다

점프기능을 넣으니 장애물이 날아오는 판정이랑 제자리로 돌아오는 판정이 꼬여서

멋대로 죽거나 안죽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겼기 때문에

2차선 도로에서 장애물을 피해서 차선변경하는 게임이 되어버림

 

단계가 올라갈수록 장애물 등장 속도도 점점 빨라지긴 하는데

한백보드 자체가 반응속도가 꽤 느린 편이라

일정속도 이상은 포기했다

사실 일정 단계 이후부터 엄청 빠르게 해서 아무도 못이기게 만드는게 목표였는데

 

뱀 게임

그 사과먹고 길어지는 뱀 게임이 맞다

 

 

이건 dos 버전

 

이건 컬러 LCD용 버전

뱀이 ooO 가 아니라 흰색 도트그래픽으로 표현되어있다

더 구체적인 표현은 이미지로 표현하자니 뱀 몸늘어나는거라던가 넣는게 불가능해서 색으로 표현

한백보드 반응속도때문에 나름 어렵고 그렇다

 

이게 벌써 2년전 프로젝트라니 시간참 빠르다

이 프로젝트 덕에 C랑 연을 끊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아닌가? 포인터때문인가...

그래도 팀원들덕에 재밌었음 한편으론 좀 미안하기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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